[문화일보] 모여라! 와인 마니아들… ‘포도의 고장’ 영동군 내달 첫 축제 > 보도자료

HOME > 축제만나기 > 보도자료

보도자료

대한민국 와인축제는 포도의 고장 영동으로 오세요.


[문화일보] 모여라! 와인 마니아들… ‘포도의 고장’ 영동군 내달 첫 축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-07-19 13:55

본문

포도 주산지이자 포도·와인산업특구로 지정된 충북 영동군이 국내 처음으로 오는 11월5일부터 7일까지 영동체육관과 와인코리아㈜ 일원에서 ‘제1회 대한민국 와인축제’를 개최한다.

이번 와인축제는 전국의 와인 마니아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한마당 행사로 와인에 음악과 요리를 접목시켜 품격을 높이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. 특히 영동포도로 생산된 와인(사진)과 함께 세계 각지의 유명한 와인들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축제여서 관광객들의 눈길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.

이에따라 와인·재즈 콘서트와 와인 퀴즈쇼, 와인 경매이벤트, 와인으로 비누·초콜릿·떡볶이 만들기, 최고 와인 찾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. 또 이탈리아 양조 기술자를 초청해 영동포도를 이용한 고품질 포도주 제조 방안 워크숍과 이탈리아 와인소개, 영동포도주 발전방안에 대한 학술세미나 등도 열린다. 이 지역 와인 생산업체인 와인코리아㈜는 올해 생산된 포도로 담근 누보와인(햇포도로 담근 포도주)을 축제기간중 출시해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.

영동 = 고광일기자 kik@munhwa.com